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20 14:06:36
기사수정


▲ 제9회 인쇄전자의 날 수상자와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융합기술의 선도주자인 유연인쇄전자 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플렉시블일렉트로닉스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제9회 인쇄전자의 날’ 기념식이 18일 엘타워(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조익노 과장과 홍순국 회장(LG전자 사장), 김영삼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원장 김용식 삼성디스플레이 고문, 최영석 엘지디스플레이 전무, 정광춘 잉크테크 대표이사, 정좌진 나래나노텍 대표이사, 강문식 파루 대표이사등 산학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위험을 최소화하고자 협회 임원단(기술이사)과 유공자 포상을 위한 수상자 및 시상 관계자만 참석하는 것으로 축소 개최됐다.


유연인쇄전자산업(Flexible Printed Electronics)은 유연인쇄기술로 제조되는 전자산업 및 이 기술을 이용한 소재·소자(부품)·장비 전 분야 산업이다.


유연인쇄전자 제품의 활용도는 일상생활에서의 웨어러블 헬스케어부터 스마트 홈케어, 스마트  패키징, 자동차 산업, 사물인터넷 (IoT), 바이오 기기(센서) 등에  거쳐 매우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와 함께 IEC TC119(인쇄전자분야)의 설립을 통한 인쇄전자 국제표준화 작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연인쇄전자산업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유연인쇄전자산업 유공자 포상도 이뤄졌다.


장관표창은 영남대학교 김혜경 교수,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노진수 센터장이 수상했다.


영남대학교 김혜경 교수는 유연인쇄전자·환경·에너지분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을 혁신하고 산학연관 유기적 상생협력 관계를 강화하는데 기여했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노진수 센터장은 100% 롤투롤 인쇄 RFID, 스마트 라벨 제조공정개발 및 도체잉크 기반 발열필름 개발 및 사업화를 통해 인쇄전자기술기반 상용화 제품 개발에 힘쓰며 또한 유연인쇄전자 분야 IEC TC119 설립 및 정착 활성화를 지원했다.


KoPEA 홍순국 회장은 “국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전통적인 경쟁력 갖춘 산업분야를 넘어 미래세대를 위해 새로운 산업분야 개척에 대한 필요성이 강하게 대두되고 있으며 유연인쇄전자산업은 IT-BT 융합 기술 및 3DPE, 잉크젯등 새로운 아이디어 접목과 기술 및 파트너십의 발전을 가능하게 한다”며 “KoPEA는 유연인쇄전자 산업발전에 가속도를 붙이기 위한 회원사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 인력양성 지원 등 유연인쇄전자산업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37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린데PLC
디앨(주)
올텍오토메이션
3D시스템즈(2020727)-260
캐리마260
im3d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프로토텍
엔플러스 솔루션즈
대건테크
윈포시스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