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24 12:40:27
기사수정


▲ 한국타이어 HPS(Hankook Platform System)-Cell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의 타이어 기반 플랫폼 ‘HPS(Hankook Platform System)-Cell’이 IDEA 2021에서 자동차 및 운송부문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HPS-Cell은 지난 7월 △독일 레드닷 어워드 2021 모빌리티 및 트랜스포테이션 부문 본상, 지난 4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 프로페셔널 컨셉부문 본상에 이어 △IDEA 2021까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타이어가 2년에 한 번씩 진행하는 디자인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스마트시티와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과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 사업이다.


2020년 11월 결과물을 발표한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의 경우 Urban Reshaping도시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친환경,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기술과 자동화 인프라가 확충된 미래 환경에서 모빌리티가 단순 이동목적이 아닌 삶의 공간으로서 재구성되어 도시를 변화시키는 모습을 그렸다.


이번 IDEA 2021에서 수상한 ‘HPS-Cell’은 이동의 본질이 되는 타이어를 기반으로 한국타이어의 첨단 기술력 ‘H.I.P(Hankook Innovative Performance)’가 적용된 플랫폼이다.


‘HPS-Cell’에 장착된 타이어는 Unit-cell 형태의 구조체가 적용된 Airless 타이어로 센서 기술을 활용해 타이어 트레드와 노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 위험을 대응하여 가변 휠과 최적화된 인프라를 통해 노면에 맞는 최적의 트레드 패턴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한편,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 Industrial Designers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63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M3파트너스
JEC 코리아
코스와이어 세로
송암교역
린데PLC
프로토텍
3D시스템즈(2020727)-260
캐리마260
im3d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대건테크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