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28 13:40:36
기사수정

▲ 전남테크노파크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R&D 현장 지원 및 인사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전남테크노파크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산업기술 강화를 위해 나선다.


전남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정양호, KEIT)과 R&D 현장지원 및 인력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24일 KEIT 대전분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한 핵심 역량과 인적 자원 등의 교류를 통해 전남지역 산업기술 R&D 역량과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남지역에 대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R&D지원 비중은 증가하는 추세이나 최근 5년 평균이 0.9%로 타 지역 대비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


산업기술혁신촉진법 제39조에 의해 설립된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올해 기준 약 2.5조원의 R&D 예산을 운용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지원 프로그램에 전남지역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중앙정부 R&D에 대한 구조 이해와 기획력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R&D 기획·평가·관리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소속 전문가의 전남TP 상주를 통해, 지역 내 기술개발기업들이 중앙정부 사업에 쉽게 접근 및 추진할 수 있도록 기회의 창을 오픈했다.


전남TP에서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으로의 인력파견을 통해 제정된 국가연구개발혁신법과 산업기술혁신사업에 대한 기획·평가·관리에 대한 운영방안 습득을 통해 전남지역의 R&D 추진 등에 접목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은 중앙정부 R&D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지역과 협력을 하는 것이고, 전담기관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지역에 전파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전남TP는 기획 및 사업화 전문인력 파견을 통해 사업기획, 과제기획, 사업화 등에 있어서 KEIT와 협력함으로써 전남지역 기업들의 R&D 확보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다.


산업부 R&D사업의 약 52%를 운용중인 KEIT는 R&D 기획·평가·관리 전문인력의 전남TP로의 파견을 통해 지역 수행기관의 사업수행 지원 및 신규 수요자 발굴 등 현장에서 근접지원을 함으로써 양기관이 윈-윈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전남TP 유동국 원장은 “전남지역에서 R&D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이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모두 언제든지 전문 인력과 상담하고 논의해 맞춤형 R&D현장지원 서비스의 수혜자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6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