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8 13:22:21
기사수정


▲ 전라북도가 수소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수소위원회를 출범했다.



전라북도가 수소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성장동력으로 전라북도 수소위원회를 출범했다.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는 지난 3월 전라북도 수소산업의 체계적인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출범한 전라북도 수소위원회가 첫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제1기 위원회는 정무부지사를 위원장으로 당연직 위원(도 혁신성장산업국장)과 위촉직 위원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향후 2년간 전라북도 수소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기본계획과 수소 산업에 관련된 시책의 수립 지원 등에 대한 사항을 심의하고 대규모 국책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 현재 진행중인 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 구축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와 새 정부의 지역공약에 반영된 수소특화국가산업단지 및 그린수소 전주기 산업생태계 조성사업의 이행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수소 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기업·대학·연구기관 간 유기적인 연계·협력방안 마련으로 수소경제 선도지역으로 도약하는 데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날 열린 첫 회의에서는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현재 진행 중인 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 예비타당성조사 추진 경과 및 정부의 수소정책에 대한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신원식 전북도 정무부지사는 “전북도의 수소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되는 시점으로 수소경제로의 이행을 위해 전라북도 수소위원회가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도는 지난해 공모에 선정된 수소용품검사지원센터 건립과 연료전지 재사용·재처리 기준 마련을 위한 사용 후 연료전지 기반 구축사업을 완주 일원에 추진 중에 있다.


올해 말까지 전주-완주 수소 시범도시 조성을 완료하고 현재 운영 중인 수소충전소 5개소 이외에 전주, 군산, 부안 등에 5개소를 추가로 구축하는 등 ‘30년까지 수소차 2만대 보급, 수소충전소 50개소를 구축하여 수소산업 인프라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88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