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소산업협회-울산시, 국제 수소에너지포럼 개최 - ‘대성에너지’ 수소산업 기여 인정 산업부 장관 표창 - 캐나다·네덜란드·프랑스·호주·미국·영국 6개국 참여
  • 기사등록 2022-12-01 14:52:36
기사수정


▲ 30일 울산광역시(시장 김두겸, 이하 울산시)와 한국수소산업협회(회장 이현태, 이하 협회)는 유에코(UECO)에서 ‘제2회 2022 울산 국제수소에너지 포럼’을 개최했다



수소산업 분야의 국내외 기술 동향 및 정책을 공유하고 대한민국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2022 울산 국제수소에너지 포럼에서 수소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성에너지가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울산광역시(시장 김두겸, 이하 울산시)와 한국수소산업협회(회장 이현태, 이하 협회)는 30일 유에코(UECO)에서 ‘제2회 2022 울산 국제수소에너지 포럼’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1년, ‘제1회 울산 국제수소에너지 포럼’ 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외 선진기술과 수소산업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서, 현장발표와 실시간 라이브영상 송출을 동시에 진행하여 약 500여명의 국내외 수소산업 종사자가 참여했다.


본 행사는 △수소 경제의 현재와 전망 △수소산업의 전주기 2개의 세션으로, 각 세션은 국내외 정부·기관·기업의 주제발표와 패널토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국내외 다양한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국외에서는 프랑스, 캐나다, 네덜란드, 호주, 미국, 영국 6개국에서 참여하였고 국내는 산업통상자원부, 특허청, 한국에너지공단, 현대자동차, 포스코 등 대한민국 수소산업을 대표하는 주요 연사가 참여하여 세션별 다양한 주제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소산업 관련 종사자 자긍심 고취를 위한 유공자 표창 수여도 진행됐다.


산업부 장관표창은 민간중심 수소충전소 구축 및 수소차 보급 활성화에 기여한 △대성에너지(주)가 수상하였으며, 특허청장 표창은 지식 경영 부문 △하이리움산업㈜, 특허 유공 부문 △㈜에프씨아이, 기술 혁신 부문 △㈜지티에서 각각 수상했다.


울산시장 표창은 △㈜경동이앤에스 기업표창을 △코비즈㈜ 왕광익 연구소장 △어프로티움㈜ 박대윤 부장 △원진하이텍크 김상근 이사가 개인표창을 각각 수상하였다.


또한 한국수소산업협회에서는 수소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선 △특허청 조지훈 동력기술심사과장 △범한퓨얼셀㈜ 에게 공로패를 수여하였다.


이날 울산시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글로벌 수소경제를 선도하고 수소 모빌리티산업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식도 가졌다.


김두겸 울산광역시장은 “수소는 더 이상 먼 미래의 에너지가 아니며,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수소경제 전환은 이미 시작되었다”며 “우리는 시대 변화에 발맞춰 전 세계의 수소정책을 함께 공유하고 한발 앞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한국수소산업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소생태계 성장 방안을 모색하고 국내외 수소산업 관계자에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며 내년에도 포럼 개최로 관련 기관·기업의 기술 협업을 약속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14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3D시스템즈 2022
하나에이엠티 직사
탄소조합
글룩 260
프로토텍 2022
에이온 280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케이랩스 2022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코스와이어 세로
캐리마 2022 직사
린데PLC
아이엠쓰리디 2022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