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9 14:10:24
기사수정


▲ 8일 KIER 과학에 빠지다, Science DIVE! 행사에 200여명의 초중등학생과 교사들이 참석했다.



에너지기술연구원이 제주내 초중생을 대상으로 에너지기술 과학 체험 행사를 제공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켰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이 8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제주글로벌연구센터에서 ‘KIER 과학에 빠지다: Science DIVE!’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KIER 과학에 빠지다: Science DIVE!’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주도 내 학생뿐만 아니라 전국의 학생들을 위한 에너지기술 관련 과학 체험 행사이다. 이 행사는 연구원 보유 성과와 과학 지식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과학실험과 공연,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기후변화 대응 인식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도내 관내 초중등학생 및 교사 200여명과 다양한 온라인 참가자 등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KIER 과학에 빠지다’를 메인 테마로 구성해 다양한 연령층들이 자연스럽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KIER 과학에 빠지다: Science DIVE!’ 행사는 오프라인 참여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개막을 알렸다. 이날 오전에는 다양한 화학 실험 교구들을 활용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는 체험프로그램과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해 과학과 에너지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는 과학 공연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오후에는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인플루언서(일등미디어)가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진행하는 과학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특히 오후에 진행된 과학 멘토링 프로그램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종사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계의 연구원들을 초청했다. 이는 에너지기술 분야 및 배터리, 자동차 업계 등 다양한 이공계 분야의 진로를 계획하는 학생들에게 진로설정 멘토링과 관련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해당 프로그램은 유튜브 인플루언서가 직접 참여해 온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한 양방향 소통의 시간으로 운영됐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행사가 마무리 된 이후에도 남은 학생들의 추가질문과 사진촬영 요청이 이어졌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김종남 원장은 “‘KIER 과학에 빠지다: Science DIVE!’와 같은 과학 진로 체험 행사라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과학기술계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한다”며, “에너지 기술에 대한 과학 체험과 강연,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에너지기술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1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