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17 14:50:19
기사수정

▲ 충남테크노파크 자동차센터에 예산읍 신례원2리 주민들이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 자동차센터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충청남도와 자동차 및 부품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충남테크노파크 자동차센터(이하 충남TP 자동차센터)는 인근 지역 주민 35명을 초청해 센터의 역할 및 업무 등에 대해 소개하고 주민들과의 협력 및 화합을 위한 장을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남TP 자동차센터는 예산군 예산읍 신례원2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산업 육성을 위해 연구시설과 장비 등 인프라를 구축해 충남도내 자동차부품기업들을 지원 중에 있다.


이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는 자동차센터에서 기반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운영해오면서 부족했던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한걸음 더 지역주민에게 다가가는 센터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자동차센터의 지역에서의 기능과 역할을 소개해 지역주민들의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운영 중인 연구시설 및 장비 견학을 통해 자동차부품의 시제품 제작들이 어떻게 자동차 및 소수차에 활용되고 있는지를 홍보했다.


센터 주요 장비로는 의장·전장·시트 시험평가 장비와 차량 구동계 및 실차 시험 장비, 수소차 부품 시험평가 장비 등, 40여 종이 마련돼 있다.


이 장비들을 기반으로 관련 자동차부품업체의 기술개발 지원과 개발부품의 시험 및 평가 등을 통해 부품의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의 개발비용 부담을 줄이는 역할을 수행하여 자동차부품산업 육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신례원2리 정재균 이장은 “자동차센터를 방문해서 설명을 듣고 나니 우리 지역에 이런 지원기관이 있다는 것이 뿌듯하고, 앞으로 지역주민들과 센터가 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함께 협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효환 충남TP 자동차센터장은 “우리 충남TP 자동차센터는 도내 자동차부품산업 발전·육성을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우리의 역할을 꾸준히 지역주민에게 알리는 행사를 통해 예산군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FCEV 부품시험평가센터 장비의 본격 가동과 더불어 자동차센터에서 추진하는 미래차 전환 종합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수소차 부품산업을 육성하여 충청남도의 탄소중립 경제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24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