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09 13:44:08
기사수정


▲ 어플라이드 벤처스_ASTRA 코리아 2023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벤처조직이 국내 혁신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벤처캐피털 조직 ‘어플라이드 벤처스’가 국내 스타트업과 혁신 가속을 위해 ‘ASTRA(Applied Startup Technology and Research Accelerator) 코리아 2023’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ASTRA 코리아 2023은 한국 스타트업이 자사 제품 및 솔루션을 어플라이드 벤처스 및 한국 VC, CVC(기업형 벤처캐피털)에 소개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최종 후보에 오른 기업들은 어플라이드 벤처스의 투자 및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잠재적 협업 대상으로 고려된다.


ASTRA 코리아 2023은 어플라이드 벤처스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최하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기술 △첨단 광학 및 포토닉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공급망 △센서 △첨단 소재 △4차 산업혁명 △반도체, 디스플레이, 에너지 솔루션을 위한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제조 기술 분야에 중점을 둔다.


선정된 스타트업이 시장 및 기술문제를 해결하고 잠재적 성장경로를 모색하도록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와 어플라이드 벤처스는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한다.


아난드 카만나바르 어플라이드 벤처스 부사장 겸 ASTRA 코리아 후원자는 “ASTRA는 어플라이드가 차세대 스타트업과 연결돼 협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며 “한국에서 처음 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재료부터 시스템까지 스택 전반에 걸쳐 잠재력을 갖고 시장에 획기적 혁신을 가져올 스타트업을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태형 인베스트 코리아 대표는 “어플라이드 벤처스와 협업해 한국 스타트업이 기술 산업의 글로벌 리더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를 후원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박광선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사장은 “한국은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지역이며 한국 경제와 산업기술생태계를 지원하고 핵심 고객과 협력하고 있다”며, “ASTRA 코리아 2023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과 함께 하고 기술 혁신의 미래를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STRA 코리아 2023 참가신청은 3월 17일까지 진행된다. 관심 있는 기업은 웹사이트에서 지원 가능하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2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