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1 13:04:41
기사수정


▲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


글로벌
3D프린팅 기업 폼랩(Formlabs)이 생산성은 높이고 폐기물은 줄이는 자동화 에코시스템을 장착한 3D프린터를 선보인다.

 

폼랩의 한국지사인 폼랩 코리아는 폼 오토(Form Auto) 플릿 컨트롤(Fleet Control) 하이 볼륨 레진 시스템(High Volume Resin System)을 통해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는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Formlabs Automation Ecosystem)’을 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은 사용자 노동량 감소 대용량 인쇄 가능 유휴 프린터 시간 최소화 등 다양한 강점을 보유한 폼랩의 최신 3D프린팅 솔루션으로, 지난 1CES 2023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폼 오토는 완성된 부품을 제작 플랫폼에서 자동으로 매끄럽게 제거하고, 다음 프린트를 시행시킴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작업자 없이 연속적으로 인쇄를 가능하게 해 작업자의 업무를 줄인다. 확장 기능은 폼랩의 SLA 방식 3D프린터 Form 3 또는 Form 3+에 적용 가능하다.

 

플릿 컨트롤은 폼랩의 대시보드 및 프리폼(PreForm) 소프트웨어 내의 새로운 기능 모음으로, 중앙 집중식 대기열 관리 및 자동 프린터 할당을 통해 생산성 향상 및 성능 최적화에 기여한다. Form 3+, Form 3B+, Form 3L Form 3BL 프린터에 적용 가능하다.

 

하이 볼륨 레진 시스템은 레진 용량을 표준 카트리지 크기의 다섯 배인 5리터로 증가시켜, 카트리지 교체 시간을 줄여 사용자가 더 많은 부품을 만들 수 있게 한다. 레진 펌프를 사용해 일관된 레진 분사를 제공하며, 카트리지 교체로 인한 포장 폐기물도 감소시킨다. 이는 Form 3+, Form 3B+, Form 3L Form 3BL과 호환된다.

 

폼랩 코리아는 폼랩 3D프린터와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생산성을 3배 향상할 수 있으며, 인건비, 부품당 비용, 포장 폐기물을 각 최대 80%, 40%, 96%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폼랩의최고 제품 책임자(CPO) 다비드 라카토스(David Lakatos)폼랩자동화 에코시스템 솔루션을 통해 치과 기공소, 서비스 센터 및 내부 작업장과 같은 기업이 인력을 증가시키지 않고, 고비용의 자본 투자 없이도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폼랩 사용자는 그동안 3D프린터에서 1억 개 이상의 부품을 출력하는 중요한 성과를 달성했다, “폼랩은 이번에 출시된 자동화 에코시스템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많은 기업과 사용자가 새로운 3D 프린팅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은 오는 322일 폼랩 코리아가 주최하는 제품 소개 웨비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웨비나 사전등록 신청은 폼랩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2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