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1 16:15:33
기사수정


▲ 경남도가 수소기술 표준을 선도를 위한 `수소환경 소재부품 기업지원센터`(이하 기업지원센터)` 설립 업무협약을 맺었다.



경남도가 수소융합얼라이언스 등과 협력해 수소환경 소재부품 기업지원센터를 설립해 수소기술의 표준을 선도하고 산업 생태계 강화에 나선다.


경남도는 14일 오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수소융합얼라이언스 등과 함께 수소 기술 표준을 선도하고 수소생태계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수소환경 소재부품 기업지원센터(이하 기업지원센터)’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지원센터 조성은 밀양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 내에 영남권 최초로 수소 시험과 인증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 그동안 수소 관련 제품은 영월, 대전, 음성 등 중부권에 있는 기관을 통해 시험평가, 인증을 진행해오며 불편을 겪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과 기업들은 기업지원센터 설립과 운영의 내실을 기하고 지역 수소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기술개발 및 실증사업 지원 및 사업 공동 추진 △시험평가센터 구축 및 조직 구성 운영 △기업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활용 및 정보 공유 등이다.


경남도와 밀양시는 기업지원센터의 설립과 운영에 대해 행·재정적 지원에 나서며, 이번 사업은 지방소멸대응기금과 연계해 총 41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한국재료연구원과 경남테크노파크에서는 수소환경의 소재부품에 대해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시험분석과 평가를 실시해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한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에서는 수소산업 전반에 걸친 정책과 기술, 산업 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해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 발굴과 수소전문기업 육성한다.


창원대학교는 현장형 전문인력 양성과 수소산업 업종전환 지원을 위해 재직자를 대상으로 업무역량 교육을 실시하는 등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협약에 참여한 도내 수소전문기업 5개사 △범한퓨얼셀 △이엠솔루션 △하이에어코리아 △광신기계공업 △지티씨는 세계 1등 수소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기업지원센터와 연계해 기술역량 강화, 부품 국산화를 추진한다.


박완수 도지사는 “수소기업 밀집 지역인 경남에 소재부품 기업지원센터를 설립함으로써 수소환경 핵심부품의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 수소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국산기술 개발로 수소산업 도약의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2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