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1 15:18:19
기사수정

▲ 도레이첨단소재의 분리막 제품


도레이첨단소재(대표이사 사장 전해상)가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프리미엄 분리막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한국을 인수하며 배터리 분리막 사업에 진출한다.


도체이첨단소재는 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한국(이하 도레이BSF한국)의 지분 70%에 대한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도레이BSF한국은 배터리 4대 핵심소재중 하나인 분리막 제조 전문 기업이자 일본 도레이의 핵심 생산 거점이다.


전기 자동차, 전자기기, 산업용, 축전용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국내외 유수 배터리 회사에 분리막을 공급하고 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전기차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용 이형필름, 모터절연지용 아라미드, 전기차 흡음재용 원면 부직포, 전기차 열관리 모듈용 PPS 수지, 경량화용 탄소섬유 복합재료 등 전기차 및 차세대 모빌리티 관련 다수의 첨단 소재사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한국도레이의 역량을 결집하고 도레이BSF한국의 경영체제를 한국인 중심으로 전환함으로써 고객사와의 협력 확대는 물론 K-배터리산업 밸류체인 강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또한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프리미엄 분리막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분리막 시장을 선도하고 국내외 고객의 니즈에 적극 대응 하며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레이첨단소재는 2021년 고강도 경량화 소재인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사업을 인수, 올해 3월 수처리 운영관리 전문기업을 인수한데 이어 이번 분리막 사업 인수 등 적극적인 M&A를 통해 친환경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함과 동시에 탄소섬유, 필름, 섬유, PPS, 필터, 부직포 등 사업 전분야에 걸쳐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3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이엠엘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HP 260
하나에이엠티 직사
프로토텍 2022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케이랩스 2022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린데PLC
아이엠쓰리디 202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