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7-13 10:02:41
기사수정

3사의 협력사가 디스플레이 코팅분야에서 노력해온 프로그램이 나노코리아 2016에서 밝혀진다.

웨이퍼 본딩 및 리소그래피 장비 제조의 선두 업체인 EV 그룹(EVG)은 13일 나노종합기술원(NNFC)과 토탈 솔루션 업체 나노 이니쉐이티브 (NI: Nano Initiative)와 공동으로 투명 나노 구조화 반사-방지 코팅을 생산하기 위한 공동개발프로그램 (JDP)의 제시 방향을 발표했다.

공동개발프로그램을 진행해온 3사 협력사들은 현재 92%의 추과율을 제공하는 박막광학코팅보다 97% 이상의 투과율과 표면경도 3H를 제공하는 구조 복제의 반사방지 코팅(nanostructured anti-reflective coating)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3사 협력사들은 디스플레이 코팅의 상용기술 기준에 최적화 된 NI의 고분자 소재 재료를 이용한 200mm 글래스 웨이퍼에 임프린트를 위한 EVG사의 독자 기술 인 SmartNIL™ UV-NIL(nanoimprint lithography) 기술을 적용해 이러한 성과를 달성했다.

2015년 11월에 착수된 공동개발프로그램은 초기 생산 규모를 쉽게 확장할 수 있는 나노 구조용 제조 공정을 추가해 고분자 재료를 기본으로 대면적 디스플레이를 위한 새로운 나노 구조화 반사-방지 코팅을 개발하기 위해 2년간 운영할 목적으로 처음 출범했다.

JDP연구 기관인NNFC는 Gen 2(370 mm x 470 mm) 패널들처럼 대면적의 대량 패널 제조 실현이 가능 할 수 있도록 산업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반사-방지 코팅 기술을 전수할 계획이다. 이번 특정 프로젝트뿐 만 아니라, 3사의JDP 협력사들은 나노 구조와 NIL 기술이 필요로 하는 다른 응용 분야를 조사할 계획이다.

NNFC 나노 구조 및 재료 개발팀, 수석 연구원 박재홍 박사는 “NNFC가 유망 신기술의 상업화를 실현하기 위해 산업 제조 선도 기업들과 협업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면서 “우리는 EVG와 몇 가지 첨단 나노 기술의 개발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첨단 디스플레이 코팅 기술 공동 개발 프로그램에 적합한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노 이니쉐이티브 (Nano Initiative) 김우충 대표이사는 “이 연구의 초기 결과는 우리가 기대했던 그 이상을 실현했으며, 우리는 이러한 디스플레이 코팅 기술의 장점을 입증하기 위해 더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VG 코리아를 총괄하는 양원식 지사장은 “우리는 한국 내 파트너인 NNFC와 NI와 협력하여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2년 동안의 기나긴 협력에 대한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EVG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코팅 기술을 상업화하고, 대면적 디스플레이 제조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국내 산업 협력업체들과 협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EVG, NNFC와 NI는 공동개발프로그램에 대한 결과를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 (KINTEX)에서 개최되는 NANO KOREA 심포지엄 및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SmartNIL을 포함하여 패터닝 솔루션에 대한 EVG의 제품군은 전시장 내 MICRO구역에 위치한 회사 부스 K47에서 시연될 예정이며, 7월 13일13시30분부터 진행되는 Seminar A 섹션에서 EVG 공개 발표에도 참석하여 제품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0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