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3-10 13:09:41
기사수정

전북테크노파크가 對중국 식품 및 화장품 관련 인증취득 및 시장진출을 위한 유통채널 및 시장진출 준비사항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북TP는 10일 전북TP 2층 대강당에서 전라북도 생물산업진흥원 등 도내 수출지원기관과 도내 중소기업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중국 식품/화장품 관련 인증 취득 및 시장진출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장기적인 세계경제 침체, 트럼프리스크 및 사드보복에 따른 여파로 전북 지역 수출이 최근 3년간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상황에서 도내 주력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 중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모집하여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수출활성화와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상담회 주요내용은 對중국 마케팅 전문기업인 ㈜매드업의 서민혁 이사가 ‘전라북도 식품/화장품 기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분석’이란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주제발표에서는 중국시장 진출 전 인지해야하는 시장현황 및 유통채널에 따른 접근방법과 수입 통관 및 인증절차 등을 사례로 제시하고 질의답변을 통해 참석자들이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바이허브 정지우 이사는 “중국시장 진출에 필요한 전반적인 준비사항 등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지속적으로 추진되어 도내 중소기업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바램을 말했다.

한편 김용배 기업지원단장은 “이번 수출지원 세미나는 중국 사드보복 등으로 중국지역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애로를 해결하고자 마련하였으며, 특히 식품/화장품 제조업체가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수출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도내 기업의 수출활성화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2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