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3-15 15:35:28
기사수정

▲ 이치윤 덕양 회장이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치윤 덕양 회장이 안정적 수소 공급시스템 구축으로 국내 정유 및 화학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치윤 덕양 회장은 1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44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정부는 이치윤 덕양 회장의 이번 은탑산업훈장이 과감한 신기술 개발과 플랜트 투자로 안정적인 수소공급시스템을 구축해 정유, 화학산업 경쟁력 제고 및 국가 신성장동력인 에너지신산업 발전에 기여했기 때문에 수여했다고 밝혔다.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이치윤 회장은 2세 경영인으로서 창업주를 도와 부생수소를 이용해 울산산업단지를 비롯해 전국 각 공장에 공급하는 등 우리나라 수소시장을 개척해 왔다.

또한 수소에너지 산업발전을 위해 한국수소산업협회를 주도적으로 설립하고 초대회장으로 봉사하는 등 우리나라 산업가스 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했다.

특히 다국적 기업이 지배하고 있는 우리나라 산업가스 분야에서 덕양은 유일하게 수소가스 생산량의 60% 점유율을 차지한 업체로 성장했으며 파이프라인을 통한 공급, 대형 튜브트레일러를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도입, 공급하기도 했다.

또한 음주측정기 교정용 표준가스를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개발했으며 석유화학공정관리용 가스 등 표준가스를 개발 생산함으로 우리나라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 역시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덕양은 수소가스와 탄산, 산소, 질소 헬륨 등 산업가스를 전국 주요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 (첫줄 왼쪽 두번째)이치윤 회장이 주형환 산업부 장관,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다른 훈장 수훈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2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