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3-17 14:45:12
기사수정

▲ (오른쪽)남광희 환경산업기술원 원장과 유지수 조달품질원 원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과 조달품질원(원장 유지수)이 환경표지인증에 대한 품질관리에 손을 맞잡았다.

환경산업기술원은 10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조달품질원과 ‘환경마크 인증제품에 대한 품질 및 사후관리 합동점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 유지수 조달품질원 원장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환경산업기술원과 조달품질원은 공공조달제품 중 환경마크 인증제품에 대한 품질관리를 합동으로 실시하고, 공동 후속관리 및 예산분담을 시행한다.

그 동안 환경산업기술원과 조달품질원은 각자 환경마크 인증제품과 공공조달제품에 대한 품질관리를 개별적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공공조달제품 중 환경마크 제품에 대해서 중복검사가 이루어지고 서로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하여 비효율성이 지적되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관리항목이 일치하는 제품의 품질조사 절차를 일원화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며, 공동 후속 행정처분 및 업무처리 기간 단축으로 관련 업체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사용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구축한다.

그 외에도 품질점검 물품의 규격정보 및 시험결과 정보 공유, 정부물자 품질관리 및 인증제도 개선을 위한 정보교류 및 홍보 강화에도 함께 힘쓴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합동 조사 규모를 점차 확대하여 효율적인 인증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길 희망한다”며 “여러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효율적인 행정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27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