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16 11:35:39
기사수정

▲ 한현식 희성촉매 부사장.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박용현)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6월 수상자로 희성촉매(주) 한현식 부사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현식 부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자동차 촉매 기술을 개발해 불모지였던 우리나라 촉매산업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근 세계 각국에서 자동차 유해 배기가스 규제를 대폭 강화하고 있는 만큼 친환경 기술은 자동차 산업 성장의 핵심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한현식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가장 엄격한 북미 SULEV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할 수 있는 촉매 기술을 개발·보급함으로써 우리나라 촉매산업은 물론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대기환경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재 매년 자동차촉매로 850만개 이상의 촉매를 생산(전 세계 자동차촉매의 8~9%에 해당)하고 있다.

한현식 부사장은 강화되는 환경규제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자동차촉매에 주재료로 사용되는 귀금속(Pt, Pd, Rh)의 큰 증량 없이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나노기술(NT)인 촉매기술을 환경기술(ET)과 융합함으로써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지구온난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한현식 부사장은 “선진국을 뛰어넘는 촉매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기초연구부터 양산까지 모든 연구개발과정에 헌신과 노력을 다한 연구원들과 이를 적극 지원해준 회사에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 혁신을 장려하고 현장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대기업과 중소기업부문 엔지니어를 각 1명씩 선정하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여하는 시상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35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