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24 00:49:00
기사수정

▲ 조아테크 관계자가 ‘의료용 고압가스 GMP 용기이력관리 시스템 설명회’에서 PDA 사용법 및 특장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조아테크(대표 하명현)가 GMP 용기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업계 관계자들에게 공개하며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조아테크는 22일 서울 강변테크노마트 회의실에서 산업가스 제조 및 충전업체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에 ‘의료용 고압가스 GMP 용기이력관리 시스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국내 산업가스업계에서 고민해왔던 용기관리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아테크의 용기이력관리시스템은 QR코드를 이용해 용기번호, 충전기한, 제조일, 제조사 등 정보를 관리하며, 용기정보를 엑셀에 자동등록 및 업데이트 관리 할 수 있다.

암호화된 QR코드를 용기에 부착한 후 PDA단말기를 이용해 바코드를 찍으면 용기의 입·출고를 버튼 한 번 조작으로 관리 시스템에 기록할 수 있다.

PDA단말기의 QR코드 인식 거리는 30∼50㎝로 사용이 용이하며, 제작된 QR코드는 방염처리와 오염 방지 처리로 장기간 용기에 사용할 수 있다.

PDA프로그램은 △매입/매출처 용기 입출고 관리, 생산관리 △충전기한 초과 여부 체크 △제조번호 관리 △용기 정보 및 매출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특히 용기입출력시스템은 조아테크의 경영관리프로그램 이용시 효과가 배가 된다. 기록된 데이터는 경영관리프로그램을 통해 거래 상황에 대한 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

경영관리프로그램은 △바코드 출력 및 용기 입출, 생산이력 관리 △매출처, 일자, 품목별 생산/입출고 현황 등등의 각종 현황 출력 △매출처 판매 재고, 거래 명세서, 전자세금계산서 등등의 전산업무 관리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유통된 시간과 장소, 수량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한눈에 관리할 수 있으며 이 데이터를 통해 거래처 관리, 경영 계획 수립, 재고관리 등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

특히 조아테크의 제품은 국내 주요 산업가스 제조 및 충전업체들이 이미 도입, 사용하고 있으며, 타사대비 저렴한 가격과 빠른 납기로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하명현 대표이사는 “조아테크는 그동안 가스경영관리프로그램, LPG 및 고압가스저장탱크 잔량감시 시스템, 무선 탱크잔량 원격검침시스템 등의 개발에 앞장서 왔다”며 “의료용 고압가스 GMP 적용을 앞두고 가스업계에서 용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용기이력관리시스템의 필요성과 함께 고압가스업계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제품의 대한 문의는 조아테크(02-1566-2399)로 하면 된다.

▲ PDA장비.

▲ QR코드 프린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3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