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인도의 도료 및 도장 수요가 가장 크게 늘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The Freedonia Group이 최근 발간한 ‘세계의 도료 및 도장 시장(World Paint & Coatings)’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도료 및 도장 수요는 연평균 5.4% 증가해 2015년 4,560만 미터톤에 달할 전망이다.
이러한 성장세는 북미와 서유럽 지역의 주택 건설 수요 회복에 의한 것으로 세계적인 제조 활동의 지속적인 성장도 자동차 및 기타 내구재 생산, 산업용 유지 관리 용도에 사용되는 도장 수요를 촉진할 전망이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15년까지 도료 및 도장 소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됐다. 특히 아시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과 인도시장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할 전망인 가운데 일본 또한 도장 수요의 개선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나타났다.
북미지역은 미국의 건축 및 제조 활동의 증가로 평균 이상 성장해 그동안의 수요 감소에서 크게 회복될 것으로 전망됐다. 서유럽의 도장 수요도 최근 침체에서 회복세를 보이지만, 가장 더딘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됐다.
솔벤트형 페인트 및 도장은 선진국 및 발전도상국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이 축소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세계적인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 배출 삭감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대체재가 늘어났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