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3-30 08:56:39
기사수정

▲ ▲LG하우시스가 ‘JEC 컴포지트 유럽’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한 LFT-D(장섬유 강화 플라스틱)공법으로 제작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 캐리어. ▲LG하우시스가 ‘JEC 컴포지트 유럽’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한 LFT-D(장섬유 강화 플라스틱)공법으로 제작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 캐리어

국내 최대 건축장식자재기업인 LG하우시스(대표 한명호)가 지난 2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인 ‘JEC 컴포지트 유럽(JEC Composites Europe)’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자동차 경량화 플라스틱 기술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프랑스 복합소재 연합기업인 JEC그룹이 주최하는 ‘JEC 컴포지트 유럽’은 전세계 96개국, 1,150개의 기업이 참가해 자동차, 바이오, 소재 등의 신기술을 발표하고, 혁신적인 기술 발전을 이룬 기업에게는 상을 수여한다.

LG하우시스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 캐리어의 경량화와 내구성 향상을 가능케 한 핵심 생산 기술인 LFT-D (장섬유 강화 플라스틱)공법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이번에 기술혁신상을 수상하게 됐다.

LG하우시스의 탄소섬유 LFT-D 공법을 적용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 캐리어는 무게를 강철소재 대비 30% 이상 줄이고, 35개의 부품 수를 3개로 단순화시키는 등 전기차의 원가절감과 주행성능 향상을 동시에 달성했다.

LG하우시스는 2009년부터 한국산업진흥원(KIAT)이 주도한 ‘그린카용 초경량 파워캐리어 개발’사업에 현대자동차, 신한금형 등과 참여해 제품 디자인과 탄소섬유 기반 LFT-D 프로세스 개발에 힘써 왔다.

한명호 대표는 “세계적 명성의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함으로써 우수 소재부품 기업의 격전장인 유럽에서 LG하우시스의 자동차 경량화 플라스틱 기술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LG하우시스는 최근 기계적 물성이 뛰어난 연속섬유 복합소재인 CFT(Con tinuous Fiber Thermoplastics)를 개발하는 등 앞으로도 자동차 경량화 기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환경규제 강화로 증가하고 있는 에너지 고효율 자동차 수요에 대비하고, 글로벌 자동차 소재부품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1971년부터 자동차 소재부품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국내 자동차 소재부품 산업을 선도하며 최근에는 중국 톈진 자동차 원단공장을 준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10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