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테크노파크 한중기업협력센터는 다음달 2일 오후 2시30분 미추홀타워 20층 대회의실에서 ‘어떻게 하면 중국시장을 잘 활용할까’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한다.
송도TP가 한중기업협력센터 오픈 기념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중국시장에 관심이 높은 기업 대표와 임원을 대상으로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 사례 △애로사항 △한중센터 업무와 기업협력 △한중협력 동향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중센터는 이번 간담회를 정례화해 중국시장을 겨냥한 ‘전문가와 함께하는 기업인 모임’으로 확대시키는 등 중국 마케팅은 물론 기술협력 통로 및 알찬 정보교류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한광수 한중센터장은 “한국과 중국 간에 지속가능한 산업기술협력에 촛점을 맞춰 상호방문, 기술 및 시장협력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이를 위해 정부 관련부처와도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 참가 문의 및 신청은 전화(032-260-072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중국경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 및 기업 자문과 지원을 위해 문을 연 한중센터는 현재 중국의 주요 산업개발구와 공동 R&D(연구개발) 협력 및 공동 산업화 등 한중 두 나라 간 산업기술 및 자본협력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