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문길주)과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대학교는 지난 17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협정은 캐나다가 보유한 풍부한 바이오 에너지 자원과 UBC와 KIST가 보유한 에너지 관련 기술을 활용, 바이오에너지, 태양광, 청정에너지 등 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와 생명과학분야에서 공동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 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KIST와 UBC간 장기 공동연구 및 UBC 캠퍼스 내 KIST 해외 현지 실험실 설립이 이번 협력협정 이후에 구체화 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과학기술 정보 및 인력교류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UBC는 1908년에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에 설립된 주립대학으로 응용과학, 의·약학, 경영, 사회, 교육, 예술 등을 포괄하는 캐나다 내 2위, 세계 30위의 명문 종합대학이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Christy Clark(크리스티 클락)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주지사가 배석했으며, 협약식 후 John Hepburn(존 헵번) UBC 부총장이 KIST에 방원, KIST 내에 있는 에너지 및 생명과학 분야와 관련된 연구시설을 소개받고 향후 공동협력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