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대표 켄트 전)는 고유의 임피던스 트랙(Impedance Track) 용량 측정 기술을 이용한 다중소재 멀티셀 배터리 관리 가스 게이지 회로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을 출시했다.
bq34z100인 이 전력관리 칩은 2~16셀 배터리 팩의 다양한 유형의 리튬이온 및 인산철리튬 배터리에 이용 가능한 업계 최초의 가스 게이지 제품으로써, 의료 장비, 전동 공구, e바이크,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ier)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해준다.
TI는 또한 올해 안으로 납축전지, 니켈 카드뮴 및 니켈수소 배터리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가스 게이지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bq34z100 배터리 가스 게이지는 배터리 전압측정, 배터리 특성과 속성을 이용한 임피던스 트랙 기술로 배터리의 양호한 정도를 판단하고 배터리 전체 수명 시간에 걸쳐 94%까지 정확한 용량 측정의 정밀도를 유지한다. 또한 이 제품은 직렬 셀 구성에 상관 없이 작동하며, 외부 전압 변환 회로를 이용함으로써 전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다.
현재 리튬 기반 배터리를 위한 다중소재 연료 게이지 제품인 bq34z100은 14핀 5mm x 6mm TSSOP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2.1달러이다. 납축전지용 배터리 게이지 제품인 bq34z110은 오는 3분기에 출시 예정이며, 새로운 NiCd 및 NiMH 배터리용 게이지 제품은 올해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