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망 블루오션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헬스산업의 핵심분야인 ‘의료기기 및 장비’ 사업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9월18일 오전 9시50분부터 오후 5시10분까지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토털 헬스케어(Total Health Care) 기술/시장성 분석 및 사업화 세미나 중 첫번째로 “유망 의료기기&장비 품목별 사업화”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고령 인구증가 등 사회, 환경적 영향과 융복합기술 발달에 힘입어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인간친화적인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는 의료기기 및 장비의 제반현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게 된다.
세미나주제는 △의료기기 산업의 정부 육성정책/정책방향 및 기업지원방안 △국내·외 의료기기 세부 품목별 시장규모 및 관련 기업체 현황분석 △국내·외 의료기기 기술개발동향과 품목별 비즈니스 모델 및 수익모델 방안 △한방(전통의학) 의료기기 실태와 기술개발/시장규모 및 관련기업체 현황 △IT융복합 의료기기 연구기술개발현황 및 생산제품 개발사례 △고령친화 의료기기/재활의료기기 시장규모 및 관련업체 현황과 신비즈니스 모델 △의료기기 산업의 관련법규/품질관리 및 인·허가 실무 △기술도입/기술이전을 통한 의료기기 기술사업화 및 신비즈니스 모델방안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가 신비즈니스 영역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 의료기기 및 장비, 모바일 헬스케어, 웰니스산업 등 3대분야 중 하나인 의료기기산업의 미래 대응전략과 방향제시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