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원장 최진종)이 소방방재청과 함께 소방관련 제조업, 설계업, 공사업, 관리업, 감리업 및 방염처리업 등 총 9,400개사의 국내 소방산업체를 대상으로 ‘2012년 소방산업 통계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통계조사는 ‘소방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소방산업에 관한 정보관리)에 의거, 국내 소방산업체를 대상으로 소방산업의 기술수준 및 사업자현황 등을 조사해 통계화 함으로써 소방산업정보관리의 DB를 구축하고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조사내용으로는 △2011년 말 기준 기업별 종사자수 △자본금, 매출액 등 기업 일반현황 △연구개발규모, 해외인증보유 등에 관한 소방사업관련사항 등 소방산업체의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24개 항목이다.
조사는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조사대상 소방산업체가 기술원 소방산업정보시스템(www.sobangin.or.kr)에 접속해 자료를 입력하거나, 통계조사표를 작성해 팩스(031-287-9070) 또는 이메일(bispal@kfi.or.kr)을 통해 회신할 수도 있다.
기술원 관계자는 “통계조사에 보다 많은 업체가 참여해야 보다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조사결과는 전 소방산업체가 공유하여 각 기업들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