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황주호 원장, 이하 에기연)의 온라인 홍보 전략이 국제비스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에서 최고상인 골드스티비(금상) 트로피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에기연은 온라인 성과확산을 위해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명명한 ‘에너지움’(온라인 웹진)에서 연구원 관계자는 물론 일반인들에게 뉴스레터를 개인별 이메일로 발송해왔다. 또 연구원의 주요소식 및 행사 소식을 전달하는 'KIER story' 코너와 사회 각계각층의 명사들로부터 에너지에 대한 인식과 의견을 들어보는 ‘에너지人’ 코너를 격주별로 운영하며 대국민 상대의 온라인 성과확산 체계를 강화해 왔다.
이러한 에기연의 노력은 오는 15일 미국 워싱턴에서 발표되는 ‘제9회 국제비즈니스 대상’에서 웹사이트부문 에너지분야 홍보 관련, 금상 수상이라는 결실로 맺어진 것이다.
한편, IBA는 세계 최초의 비즈니스 분야 국제대회로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1년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다. IBA는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며, 금년에는 50여개 국가에서 3,2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됐고, 우리나라에서는 에기연 외에 국토해양부, 한국공항공사 등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은 오는 10월15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