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로봇전문 제조업체 메가로보텍(대표 김준연)에서 초급 교육용 로봇 교구 I-BLOCK 시리즈를 출시한다.
메가로보텍은 교육용 로봇 I-ROBO 시리즈를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이번에 출 시하는 I-BLOCK 시리즈를 통해 유치원 및 초등학교 1,2학년도 쉽게 로봇에 대하여 배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BLOCK 시리즈는 전자부를 제외한 블록 및 프레임을 위주로 구성, 유치원 및 초등학교 1,2학년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으로 기본 모델 및 변형된 모델을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해 집중력 및 창의력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돼 있다.
메가로보텍 김대연 팀장은 “I-BLOCK 시리즈를 통해 학생들은 기초 단계 로봇의 조립, 제작 과정을 통해 단계별, 수준별 로봇학습을 할 수 있으며,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사물, 동물 모양을 로봇으로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창의적,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I-BLOCK를 출시로 메가로보텍은 초급로봇(I-BLOCK 시리즈), 중급로봇(I-ROBO 시리즈), 고급로봇(VEX 로봇)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 구성군을 갖추게 돼 교육용 로봇 전문업체로 도약할 계획이다.
현재 생산, 판매 중인 교육용로봇 I-ROBO 시리즈는 교재 개편, 모델 변경 및 부품 개선을 통해 ‘New I-ROBO 시리즈’로 거듭 날 예정이며, 2013년 1월 출시를 목표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메가로보텍은 국내외 교육용 로봇 시장이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4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I-ROBO 시리즈는 국내 700여개 초,중등학교 및 미국, 캐나다, 중국 등 20여개 국가에 수출을 하고 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