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11-06 11:22:45
기사수정

자동차 경량화와 미래 그린 에너지 개발동향·전략을 논의할 국가간 협력의 장이 개최된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North Rhine-Westphalia) 연방주 경제개발공사 한국대표부(대표 김소연, 이하 NRW)가 7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호텔과 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한·독 비즈니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NRW 연방주에 대한 △산업적인 인프라 구축 현황 △비즈니스 여건 △독일 전기자동차 모델지역 운영 현황 △독일의 신재생 에너지 정책 및 동향 등을 소개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의 자동차 및 에너지 관련기업들이 글로벌 정보를 안방에서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아헨공대 ITA 연구소장인 토마스 그리스 교수가 ‘섬유를 기반으로 하는 경량화’를 통한 자동차의 에너지 효율을 증대하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동차 및 신재생 에너지 강국으로 알려져 있는 독일의 정책 설명을 통해 독일과 한국의 관계 전문가들이 상호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장으로서, 양국의 소재부품 관계자들이 향후 미래 대응 기술을 서로 공유하고 공동발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독일 NRW 연방주 한국대표부 김소연 대표는 이번 세미나와 관련 “글로벌 협력시대에 선진기술을 가지고 있는 독일과 한국의 동반 성장을 위해서 한국과 독일의 관련 전문가들이 공통의 관심사를 논의할 수 있는 네크워크의 장을 보다 활성화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위해서는 한국 내에 구축되어 있는 산업분야별 전문가 그룹과 독일의 분야별 클러스터들이 서로 연계 할 수 있도록 관련업계의 관심이 필요하고, 정보 공유의 장이 마련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추진해야 될 때”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12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