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3-07 16:20:10
기사수정

▲ (좌에서 세번째)유동국 광주TP 원장 등 유관기관 대표들이 MOU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악화되는 청년 실업율 증가를 극복하기 위해 광주지역 6개 기관이 모여 창업기업 육성정책을 마련한다.

광주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가 7일 광주TP에서 6개 유관기관이 ‘광주지역 지식창업지원’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에는 △광주TP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회 △광주시 경제고용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 △조선대학교 창업지원단 △전남대 창업보육센터가 참여했다.

이번 MOU를 통해 각 유관기관들은 아이디어발굴에서부터 지식재산화, 창업, 사업화, 마케팅 까지 선순환적인 지식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창업준비 단계에서는 한국발명진흥회 및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을 중심으로 아이디어 발굴 및 지식재산화를 지원하며, 창업단계에서는 광주TP, 중소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 조선대학교 창업지원단, 전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창업컨설팅 및 교육,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지원한다.

특히 창업안정화 단계에서는 광주TP를 중심으로 참여기관 전체가 마케팅 및 사업화를 위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동국 광주TP 원장은 “전주기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을 통해 초기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보다 쉽게 창업을 하고 사업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협약기관과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창업 붐 조성 및 일자리 창출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13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