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4-16 14:17:23
기사수정

▲ SK텔레콤, 소셜 분야 인턴사원 '소셜 매니저' 선발.

SK텔레콤이 채용지원들의 스펙을 배제하고 서류전형에서 최종선발까지 선발 전과정을 SNS를 통해 공개 진행한다.

SKT(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은 채용 전과정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진행하는 ‘소셜 매니저’ 선발 접수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소셜매니저는 2014년 입사가 가능한 취업 준비생 중 SNS에 관심을 갖고 자주 이용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까지 SKT 페이스북(facebook. com/sktworld)을 통해 간단한 자기 소개와 지원동기를 입력해 지원할 수 있다.

소셜 매니저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K텔레콤의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직접 운영하면서 고객과 소통을 담당하는 SKT 소셜 마케팅 분야의 인턴사원을 의미한다.

SKT의 소셜매니저 채용은 학력, 어학능력 등 소위 ‘스펙’을 배제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얼마나 잘 표현하고, 타인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지를 가장 중요한 심사기준으로 삼고 있다.

특히 지원접수부터 각 단계별 미션수행, 최종 선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진행하고 공유하는 원칙이 올해도 적용된다.

지원자들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자신의 소통능력을 발휘하는 미션과정을 서바이벌 방식으로 평가 받게 되며, 최종 면접 대상자 발표는 6월초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6월 말부터 6주간 SKT 본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또한 올해 하반기 SKT 공채 지원 시 서류 전형 특전이 주어지며, 인턴십 종료 후 美 실리콘밸리 소재의 글로벌 SNS회사를 직접 방문하는 해외 견학 기회도 주어진다.

박혜란 SKT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장은 “진정성 있는 소통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SKT에서 그 무엇보다 요구되는 자질”이라며, “SNS를 통해 취업 준비생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채용을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방면에서 재능을 가진 인재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셜 매니저 채용에 대해서는 SKT 24시간 소셜고객센터 트위터(@sktelecom, @sktworld)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지난해 소셜 매니저의 생생한 경험담과 질의응답 등은 기업블로그(blog.sktworld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13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3D컨트롤즈 260
EOS 2025
프로토텍 2025
로타렉스 260 한글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