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충북지역 산·학·연·관이 한마음으로 모였다.
충북테크노파크(원장 남창현)와 충북TP입주 및 회원기업협의회, 각 대학 산학협력단 및 도 관계자들이 지난 20일 충북 청주 상당산성에서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홍보와 참여를 다짐하는 등반대회 겸 자연정화활동을 벌였다.
이번 등반대회는 지난해 6월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개막 10여 일을 앞두고, 충청북도 설문식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남창현 충북TP 원장, 김종수 나노전광 대표, 김광호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등 산학연관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궂은 날씨에도 등산객들에게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홍보 전단을 나눠주며, 박람회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태양광, 반도체와 바이오 등 기업인들의 인적네트워크 강화와 기업지원 실적을 공유하고, 향후 과제와 발전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교환도 이뤄졌다.
김종수 충북TP 입주기업협의회 회장은 “충북도가 미래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산학연관이 더욱 더 노력하고, 다가오는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