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는 5월3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바이오칩·센서산업 및 신사업 모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 정부의 바이오·헬스케어 산업/관련 신사업 육성방안과 기술 및 시장분석 세미나(6)’과정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바이오칩·센서산업 트랜드에 대한 점검과 함께 산업분석 및 관련 신사업 기회를 도출해 내는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게 된다.
이에 △바이오칩(반도체칩) 종류별 기술개발실태 및 시장성분석과 국내외 관련기업체 현황 △3차원 나노구조체 기반 초감도 질병진단 바이오센서 기술개발현황과 상용화동향 △사상체질을 진단할 수 있는 바이오칩 연구·기술개발현황 및 상용화동향 △바이오센서 응용분야별 기술개발실태 및 시장성분석과 국내외 관련기업체 현황 △의료용 나노입자 융합형 바이오센서 기술개발현황 및 상용화동향 △자가진단용 고감도 바이오센서 기술개발현황 및 상용화동향 등이 각각 주제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가 새 정부의 창조경제의 핵심산업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칩 및 센서산업 영역에 대한 기술 및 시장분석을 비롯해 미래 대응전략과 방향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관계되시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