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1-18 10:49:56
기사수정

듀폰이 국제화학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혁신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듀폰은 지난 13일 미국 화학 공학회(AIChE: American Institute of Chemical Engineers)가 주관하는 2009년 기업 혁신 상(Corporate Innovation Award)의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듀폰의 부사장이자 과학기술 책임자인 Uma Chowdhry는 AIChE 연례회의에서 “듀폰은 국제 사회적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실용적이며, 지역경제에 맞는 제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듀폰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듀폰은 혁신이 진정한 가치와 사회적 변화를 가져다 줄 산업분야의 발전에 초점인 시장주도 과학에 초점을 두고 있다”라며 “이 분야에서 듀폰의 장점은 과학적 혁신을 통해 빠르게 변하는 세계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점”이라고 전했다.

Chowdhry는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화석연료를 바탕으로 한 재료와 함께, 대체 에너지 원료가 비용등가를 달성해야 한다”고 말하고 “효율적 운송, 건설 그리고 산업 어플리케이션에 쓰이는 지속 가능한 재료들은 반드시 가격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밝혔다.

듀폰의 목표에 대해 Chowdhry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술 개발로 저렴한 가격에 높은 효율성을 갖춘 환경적으로 안전한 화석 연료의 대체물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효율적 비용, 중앙, 분산형 에너지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은 대체 에너지 원료와 세계 시장에 걸친 에너지 보존의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Chowdhry는 듀폰의 에너지 포트폴리오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

= 에너지 보존

향후 5년간, 증가하는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요소는 바로 에너지 효율성이다.

지난 5년간, 듀폰은 생산량을 8% 향상 시키는 한편, 자사의 에너지 사용을 16% 감소 시켜 왔다. 이는 2003년 이후, 22%의 효율성 향상(Btu의 완성된 제품의 파운드당 소비 에너지)과 맞먹는 수치이다.

그룹은 에너지 효율성 프로젝트를 통해 30억 달러 넘는 돈을 절약해 왔다. 듀폰은 총 발자국 양(환경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에너지 효율성 작업을 고객들의 생산 과정과 전반적 제품 디자인과 기술에 확대하고 있다.

이 분야의 새로운 혁신의 예로는 경량 운송수단에 쓰일 첨단(Advanced) 폴리머, 열 손실을 감소시킬 새로운 건설 재료와 에너지 사용을 줄이기 위한 향상된 생산 과정이 있다.

= 재생가능한 공급원료

테네시 주 Loudon에 있는 The DuPont Tate & Lyle Bio Products operations는 설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petroleum 주도 공정보다 40% 더 적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100% 재생 가능한 원료인 propanediol를 생산한다. 이 플랜트는 2006년 11월 이래로 계속해서 운영되고 있다.

= 대체에너지

듀폰의 대체 에너지 포트폴리오는 광 발전 태양 에너지, 첨단 바이오 연료와 바이오 전지를 포함한다. 듀폰은 바이오 연료 기술을 시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두 합작 투자에 참여해 왔다.

DuPont Danisco Cellulosic Ethanol (DDCE)는 Vonore에 그 시범시설을 건설하고 있는 중이다. 이는 올 해 말 가동 될 것이다.

BP의 투자 합작 파트너인 Butamax™ Advanced Biofuels LLC는 가솔린과 비슷한 첨단 바이오 연료인 biobutanol을 시장에 소개 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1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