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비싼 ITO(인듐주석산화물)를 대체할 투명전극 소재에 대한 논의의 장이 마련된다.
산업정보 리서치 및 네트워킹 전문기업 비즈오션이 6월13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ITO대체용 투명전극 Metal Mesh와 은(Ag)나노와이어 기술 심층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조정대 한국기계연구원 박사의 ‘롤프린팅 이용 Metal Mesh의 투명전극 기술 및 이슈 분석’ △관민기 전자부품연구원(KETI) 센터장의 ‘Metal Mesh를 이용한 터치스크린패널(TSP) 및 센서 기술 이슈 분석’ △이정용 한국과학기술원(KASIT) 교수의 ‘은나노와이어를 이용한 투명전극 기술 및 이슈 분석’ △이용훈 이엔에이치 상무의 ‘은나노와이어 터치스크린패널(TPS) 상용화 동향 및 이슈 분석’ 등이 각각 주제발표 된다.
최근 TPS 전극 소재를 기존 인듐에서 은이나 구리 같은 금속망(metal mesh)으로 변경하거나 은나노와이어로 교체하려는 움직임에 활발히 논의되고 있다. 이들 소재를 쓰면 곡률반경이 낮아져 보다 유연한 패널을 만들 수 있을 전망이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biz-ocean.com) 또는 전화(070-4659-025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