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5-29 14:32:05
기사수정

▲ 광주TP에서 진행된 지역경제발전 공동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토론하고 있다..

정부기관의 지역이전의 성공을 위해서는 관련 기관 간 상호 협력이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광주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는 29일 광주TP에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들의 상호협력과 지역경제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공동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광주TP △전남TP와 △한국전력공사 등 이전기관 및 양 지역 기업지원기관 등 총 3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의 주요사업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향후 공동협력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방안을 토론했다.

광주시 김형수 국장은 “향후 혁신도시에 이전 할 기관이 15개 기관이며, 이들 기관들의 1년 예산은 한국전력공사의 43조3,000억을 제외하더라도 약 10조원이상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지역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는 매우 크다”고 밝혔다. 반면에 “충분한 사전 준비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실질적인 성과가 크게 축소될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향후에도 주기적인 토론의 필요성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이전기관 중 최대 규모인 한국전력공사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차원에서 사회적기업 및 귀농교육센터 설립,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및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 등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혁신도시에 ‘중앙전력관제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전력거래와 관련된 광주·전남지역 대학과의 공동인재육성 및 공동 연구개발사업을 제안하고 추후 실무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방안 마련을 제안했다. 또한 탄소배출권거래소 유치나 스마트그리드 거점지구 지정이 되면 관련 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유동국 광주TP 원장은 “15개 기관이 이전하면 수천억원 규모의 비용이 투입되는데 이들 사업비를 사용함에 있어 지역 기업들이 최대한 수혜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한다”며 “지역에서도 충분한 준비와 협업을 통해 지역산업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14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