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1-18 22:04:32
기사수정

듀폰이 개발하는 혁신적 OLED(유기LED)조명에 미 에너지 국(DOE)이 225만 달러의 지원금을 투자했다. 이로 인해 듀폰은 낮은 비용의 OLED솔루션-처리 제조 기술을 사용해 고체 조명 소스를 개발하는 2년 계획의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이 프로젝트에 의하면 듀폰은 백열등, 형광 램프에 비교해 에너지 소비를 크게 줄일 첨단 기술과 고체 조명(solid-state lighting)의 특정 조건에 기술을 맞추는 한편 디스플레이를 위한 듀폰의 OLED개발의 경험을 활용하게 된다. 솔루션 처리는 낮은 자본 투자와 절감된 고정 비용, 효율적 자재 사용을 바탕으로 OLED 생산을 위한 효과적 비용 기술이다.

상대적으로 작은 반도체 웨이퍼에서 생산되는 소규모 지점 소스인 LED에 비교했을 때, OLED은 큰 유리판이나 롤 투 롤(roll-to-roll) 과정에서 생산될 수 있는 표면 면적 광원을 가지고 있어, 대규모 생산을 가능케 한다.

특히 GE, Osram, Philips, Cree 등 주요 LED산업관련 업체를 연합한 Next Generation Lighting Industry Alliance에 따르면, 올해 미국 전기 에너지의 20% 이상이 조명에 사용됐다. OLED를 포함한 고체 조명 기술은 기존의 조명 소스와 비교했을 때, 2030년까지 348조kwh의 전기를 절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다. 또한 미국 내수 시장의 조명장치, 안정기, 조명 설비 및 조명제어 분야는 150억달러이고 국제적으로는 750억달러에 달한다.

James Brodrick DOE 조명 프로그램 매니저는 “DOE는 OLED 고체 조명 과학의 발전을 돕고 그 기술을 상업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노력하는 듀폰을 지원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우리는 일반 조명을 위한 에너지 효율적인 백색 광원의 개발과 도입을 발전시킨다는 장기적 공약을 해왔다”고 말했다.

William F. Feehery 듀폰 OLED의 국제사업 이사는 “우리는 조명 시장을 바꿀 잠재성을 지닌 저비용 고효율인 OLED 조명 솔루션을 개발하는 연구 프로그램에 대한 DOE의 지원에 감사히 생각한다” 라며 “듀폰은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OLED를 효율적 비용으로 가공하는 솔루션 분야에 있어 광범위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DOE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의 자원을 활용하고 OLED를 이용한 고체조명 개발을 서두르기 위한 새로운 가공 처리 기술 개발의 필요성을 최소화하게 됐다” 라고 말했다.

한편 DOE의 연구 개발 프로젝트는 고체조명 효율성과 성능 향상에 획기적 발전을 이끌어내고 있다. DOE의 시장출시 전략은 소비자들이 우수한 제품을 차별화 하는 것을 돕고 초기 구매자의 불만과 시장 개발 지연을 피하기 위해, 연구 진행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14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