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7-29 18:31:13
기사수정

▲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 MOU를 체결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안남성 원장(左)과 스트라스클라이드대학 기술&연구이전 데이비드 맥베쓰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중소기업 해외진출을 위한 국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은 안남성 원장이 지난 26일 영국 글라스고에 위치한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을 방문, 국내 중소기업의 에너지기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KETEP-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Uni. of Strathclyde)간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에기평은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과의 MOU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선진 핵심기술 획득 및 해외시장진출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프로그램’ 추진한다.

이번 MOU 내용을 살펴보면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과의 공동연구 과제 발굴 △국내 중소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화 지원 △공동연구를 위한 장비사용 △자문활동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있는데 이는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프로그램’을 위한 것다.

협약 체결에 따라 에기평은 국내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국제 공동연구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측이 보유한 스마트그리드·에너지저장·해양에너지 등의 핵심원천기술 중 한국측과 협력이 가능한 공동연구 과제를 수요조사 할 계획이다.

에기평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 및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 추진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기획, 공동 기술개발, 해외 사업화지원 등 전주기적 지원의 활성화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 해외시장진출의 가시적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155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