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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3-08-07 16:2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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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닥터엔팩 홍보 자료 표지.

대구테크노파크 나노융합실용화센터(센터장 송규호)가 새로운 기업지원서비스의 시행으로 지역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대구TP 나노센터는 지난 3월부터 실시한 Dr. NPAC(한글명. 닥터엔팩)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닥터엔팩은 원-스톱(One-Stop) 프리미엄 분석·진단 서비스로 연구인력 및 인프라의 부족으로 인한 애로사항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정 및 분석의 문제 해결뿐 아니라 센터의 CS(Company Supporter)제도와 연계한 기업운영 전반에 걸친 ‘특진’ 서비스다.

특진 서비스를 통해 속 시원한 해결을 얻은 중소기업의 입소문으로 대구TP 나노센터의 닥터엔팩을 찾는 이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실제 지역 P社의 경우 디스플레이용 필름의 공정 및 불량요인 추정에 대한 문제해결을 요청했고, 닥터엔팩 전문 멘토는 애로사항의 원인을 디스플레이용 필름의 결정화 온도와 시간의 상관관계 때문이라 진단을 내린 뒤 이 상관관계를 규명하기 위한 5단계의 최종 분석기법까지 제공했다.

또한 S社의 경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다국적 PC용 저장매체 생산기업에서 요구한 새로운 부품의 품질관리기법을 센터와 공동 개발해 부품 수출에 큰 기여를 한 사례도 있었다.

이 외에도 닥터엔팩 서비스를 통해 13개 社가 공정불량 및 긴급클레임에 대한 원인분석 해결 지원을 받았으며, 대구TP 나노센터는 연평균 장비수익금 대비 약 10%의 수익금 증가라는 결실을 거뒀다.

송규호 대구TP 나노융합실용화센터장은 “센터에 기 구축된 나노인프라의 활용률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 중소기업에서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애로사항에 대해 특진을 제공하면서 일거양득(一擧兩得)의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지역 기업이 보다 많은 이익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빠르고 정확한 기업지원서비스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닥터엔팩 콜센터(1544-9530)로 전화하면 전문 멘토로부터 기업 애로사항에 대한 특진서비스를 상담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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