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기업인 미츠이 물산이 8월9일 비철금속 원자재 관련 단신 소식을 전해왔다.
■ 구리
◇ 리오 틴토 알칸(Rio Tinto Alcan)의 상반기 동(정광+정련동) 생산량은 44만7,200톤으로 전년동기 대비 18.8% 증가했다.
◇ 미국의 동스크랩 수요가 지난 며칠간 급격히 상승했다고 스크랩 구매자가 밝혔다. 구매자들이 전기동을 사는 걸 피하기 위해 스크랩을 더 모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베일(Vale)은 올해 2분기 동 생산량이 9만1,300톤으로 최고 생산량을 보였다고 밝혔다.
◇ 인도의 환경관련 재판소(National Green Tribunal)는 새털릿 인더스트리(Sterlite Industries)의 투티코린(Tuticorin) 구리제련소의 가동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 중국 예비 7월 동 수입량은 41만톤으로 작년 5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 중국 예비 7월 동스크랩 수입량은 35만톤으로 전년동기 대비 9% 하락했다.
■ 알루미늄
◇ 리오 틴토 알칸(Rio Tinto Alcan)은 상반기 알루미늄 생산량이 120만톤으로 전년동기 대비 14% 증가했다고 밝혔다.
◇ 리오 틴토(Rio tinto)는 계속 손실을 낳고 있는 퍼시픽(Pacific) 알루미늄을 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ITED라는 영국의 벤처회사는 러시아 스베르들로프스크(Sverdlovsk) 지역에 알루미늄 생산 과정에서 나온 부스러기를 재생하는 시설을 지으려고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중국의 예비 7월 알루미늄 스크랩 수입량은 21만톤으로 전년동기 대비 8.3% 하락했다.
◇ 중국의 예비 7월 알루미나 수입량은 23만톤으로 전년동기 대비 35.8% 하락했다.
■ 니켈
◇ 세계 2위 규모의 광산업체인 브라질 베일(Vale)사는 2013년에도 꾸준히 높은 영업실적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2분기 니켈 생산량은 6만5,000톤으로 2008년 이래 동기 최대 생산량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 미국 스테인리스관 생산업체들은 충분한 시장증거를 인용하면서, 중국 스테인리스관의 대미 수출물량이 시세보다 낮게 평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 LME 재고 리포트는 매일 새로운 공급과잉 시장에 대한 평가가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거래소 재고물량은 올 초대비 6만5,000톤 상승한 20만4,198톤을 기록 중이다. 브라질 베일(Vale)사의 분석에 의하면 국제 산업 용력 부분에서 큰 이슈는 부정적인 현물 상황 여건이며, 이점은 앞으로 더 많은 생산중단을 필요로 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니켈 시장에서의 시장의 관심은 중국의 니켈선철(Nickel Pig Iron)부분에 쏠려 있지만, 중국의 NPI 생산업자들이 속한 국제 공급시장은 투명성이 가장 결여된 시장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 납·아연
◇ 중국 상하이선물거래소(SHFE)는 시장 거래량을 활성화 시키고 늘일 일환으로 납(PB)계약 사이즈를 25톤에서 5톤으로 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