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8-22 15:05:59
기사수정

▲ 사이언스 토크쇼에 참석한 고등학생들이 삼성전자 김한주 책임의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미래 우리나라 과학계를 이끌고 갈 학생들과 ‘과학기술’에 대한 비전과 열정을 공유했다.

삼성전자는 22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 홀에서 이공계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 토크쇼(Science Talk Show)’를 개최했다.

2011년에 처음 열린 후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고등학생들에게 과학기술의 미래와 중요성, 성공적인 역할모델을 제시한다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과학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등 450여명이 참석했다.

박일준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산업국 국장은 환영사에서 국가차원에서의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래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갈 우수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과학 토크쇼’에서는 ‘Smart Technology’를 주제로 최신 스마트 기술의 연구개발 사례를 삼성전자 연구원들이 발표했고, 정지훈 명지병원 IT융합연구소 원장이 스마트 기술 트렌드에 대해 강의를 실시했다.

강보영 커리어스마트 코칭센터 대표가 이공계를 전공하고 있는 자녀들의 진로 지도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고, 박범익 한국창의과학컨텐츠진흥원 원장은 자녀와 효율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김종헌 삼성전자 글로벌채용그룹장(상무)은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과학 토크쇼는 과학을 전공하는 학생, 과학을 연구하는 과학자, 산업현장의 연구원이 함께 모여 과학기술에 대한 비전과 열정을 나누는 행사로,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비전과 열정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학생들은 미래 과학기술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과학에 대한 미래 비전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9월4일에는 대구 엑스코 국제회의실에서 경상권 과학고등학교와 자립형 사립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등 450여명을 대상으로 ‘과학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158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