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협회(www.kfsa.or.kr) 김한용 회장은 지난 11일 일본 도쿄 오쿠라 호텔 회의장에서 일본소방협회 가타야마 토라노스케 회장과 회담을 갖고 양국 소방협회 간 ‘우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4월에 ‘일본소방협회 대표단’의 소방안전협회 공식방문 기간 중에 가진 회담에서 ‘학문적 교류 및 정보교환, 상호방문을 통한 협력증진’ 등을 합의한 바 있다.
이번에 체결한 양해각서는 △상호이해와 친밀관계 유지로 양국의 소방발전 촉진에 기여 △소방 관련 정보교환 및 상호방문으로 교류 협력 실시 △공통 사안에 대한 토의 실시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로써 한국소방안전협회는 2008년 10월 ‘중국소방협회’를 시작으로, 2009년 9월에는 ‘호주소방협회’와 2009년 11월 11일 ‘일본소방협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함에 따라 아시아 주요국 소방협회와의 우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기반이 마련됐다.
특히 한국소방안전협회는 중국-호주-일본소방협회와의 학술적 교류 및 정보교환을 통해 각국 소방법령 및 제도, 사회적 이슈, 학술자료 등을 공유함으로써 소방시장의 세계적 동향 분석 및 소방 신기술 보급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