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기업인 미츠이 물산이 9월25일 비철금속 원자재 관련 단신 소식을 전해왔다.
■ 전기동
◇ 일본 전기 전선·케이블 생산자협회(The Japanese Electric Wire and Cable Maker)에 의하면 회계년도 기준으로 올해 일본의 구리 전선 및 케이블은 70만톤으로 지난해 보다 1.9%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 애널리스트들과 펀드 매니저들에 따르면 세계 경기가 보다 많은 모멘텀의 지원을 얻을 때 까지 현재 원자재로의 투자 자금 유입이 개선되는 중이지만 전반적 섹터 인덱스들은 적어도 내년에는 주식 시장에 대해 보다 나은 성과를 보이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 국제구리연구그룹(ICSG)에 따르면 1월∼6월 간 구리 공급은 수요를 1만8,000톤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 니켈
◇ 중국의 8월 니켈 광석 및 정광(nickel ore & concentrate) 수입량이 526만톤으로 작년 동월 대비 12.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필리핀으로부터의 수입량은 285만톤으로 35.5% 감소한 반면 인도네시아으로부터의 수입량은 236만톤으로 59.7% 가량 증가했다.
■ 알루미늄
◇ 현재 인도 베단타 알루미늄의 알루미나 정제공장(Alumina Refinery)에서 보크사이트 공급 이슈 등에 의해 연간 100만톤의 생산량 중 절반만 가동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 알코아(Alcoa)와 산티 쿠퍼(Santee Cooper)는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할리 프라이머리산(Mt. Holly primary) 알루미늄 광산에서 연간 23만5,000톤에 달하는 대형 거래에 대한 최종 계약을 3개월 앞두고 아직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에어버스의 최고운영책임자인 존 리히(John Leahy)에 의하면 수요일에 베이징에서 열리는 에어쇼에서 중국에 대한 비행기 판매 관련 발표가 있을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 납, 아연
◇ 북미지역의 재생납축전지 가격이 이번 주 파운드당 33센트∼37센트사이에서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