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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3-09-30 22: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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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종합기업인 미츠이 물산이 9월30일 비철금속 원자재 관련 단신 소식을 전해왔다.

■ 알루미늄
◇ 중국의 상동 치핑 신파(Shandong Chiping Xinfa) 그룹은 해당 사의 신장(Xinjiang) 알루미늄 캐파를 현재의 80만톤 수준에서 68.8% 수준인 55만톤을 늘려 오는 연말까지 135만톤 수준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일본 알루미늄 협회에 따르면 일본의 알루미늄 수요는 여전히 저조한 상황으로 나타났다. 선적은 지난 달 14만8,988톤으로 전년의 14만8,920톤 대비 소폭의 상승에 그친 것으로 나타난 반면 전월의 17만9,542톤 대비 상당한 감소를 보인 것으로 밝혀졌다.

◇ 유럽 자동차 제조업 협회에 따르면 8월의 유럽의 자동차 판매는 감소한 모습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5% 감소한 자동차 판매에 따라 7월 5% 증가분은 상쇄 될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 LME 알루미늄 주간 재고는 0.6%인 3만4,900톤 감소로 현재 538만6,000톤을 기록 중이다.

◇ 상해 알루미늄 재고는 12.7% 인 3만956톤 감소로 21만3,000톤을 기록 중이다.

◇ 상해와 LME 간 가격 차이는 상해가 93달러 비싼 상황이다.


■ 납, 아연
◇ 납 관련 생산업자인 도런(Doe Run)사는 해당사의 주요 제련소인 미주리 지역의 허큘라니엄(Herculaneum)의 올 연말 폐쇄와 함께 보유분의 납 정광을 국제 시장에 팔아넘길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제련소의 캐파는 연간 13만톤으로 알려진바 있다.

◇ LME 납 재고는 1.5%인 3,775톤 줄어 24만1,000톤을 기록했다.

◇ LME 아연 재고는 1% 인 9,800톤 줄어 96만9,000톤을 기록했다.

◇ 상해 아연 재고는 0.2% 인 602톤 줄어 25만3,000톤을 기록했다.

◇ 상해와 LME 간 아연 가격 차이는 상해가 176달러 비싼 상황이다.

◇ 상해 납 재고는 7.3% 인 6,853톤 줄어 8만6,500톤을 기록했다.


■ 전기동
◇ 중국의 닝보 파워웨이 알로이 머트리얼(Ningbo Powerway Alloy Material)은 9월부터 연간 1만톤 규모의 동 합금 막대(rod) 상업생산라인을 가동했다고 발표했다.

◇ JP모건 소유의 뉴 올리언즈(New Orleans) CME 창고의 전기동 재고는 올 여름에 밀물처럼 들어왔다 썰물처럼 빠져나갔으며 파인낸싱딜과 거래소 미등록된재고가 공급을 왜곡시키고 프리미엄을 올렸다고 트레이더들은 밝혔다. 한달전에 미국 내 수요가 증가하고 중국수출이 늘어나며 코멕스는 마지막 순간에 공급을 빠르게 했다고 전했다.

◇ CFTC는 다음 달 고객 자산강화를 위해 원유, 천연가스 등 다른 품목의 투기거래 수량 제한에 대한 규칙을 확정 짓겠다고 발표했다.

◇ LME 전기동 주간 재고는 3.8% 2만1,125톤 감소했다. 상해는 0.6% 984톤 증가해, 코멕스는 2.4% 711톤 감소했다.

◇ 상해와 LME간 가격차이는 상해가 73달러 비싼 상황이다.


■ 니켈
◇ 러시아의 노릴스크(Norilsk)는 니켈과 플래티넘 가격이 손실을 보고 있는 생산시설의 폐쇄로 인해 2014년 약간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LME 니켈 주간 재고변화는 3.2% 6,972톤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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