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기업인 미츠이 물산이 11월5일 비철금속 원자재 관련 단신 소식을 전해왔다.
■ 전기동
◇ 페루의 치날코 마이닝(Chinalco Mining)의 35억달러 수준의 토로모코(Toromocho) 구리 프로젝트에서의 생산이 오는 12월 시작 될 것으로 나타났고 해당 프로젝트는 연간 25만톤의 전기동 생산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 미국 공장재 수주는 년간 기준 지속해서 증가하는 중으로 8월 3% 증가를 기록했다.
◇ 자동차 판매의 경우 계절조정 연간 비율로 볼 때, 다시금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유로존 제조업 PMI는 10월 소폭 증가한 51.3을 기록했다.
◇ 잠비아의 대통령은 잠비아 베단타(Vedanta)사의 콘콜라(Konkola) 구리 광산에서 예정된 인력감축이 진행 될 경우 해당 광산의 라이선스를 박탈 할 것임으로 경고했다.
■ 알루미늄
◇ 노벨리스(Novelis)는 북미 지역의 자동차용 알루미늄 강판 제품에 대한 가격을 올릴 것으로 밝혔다.
◇ 센추리 알루미늄(Century Aluminum)사는 해당 사의 세브리(Sebree) 알루미늄 제련소의 근로자들에게 만일 적정 가격의 전력 계약을 맺지 못한다면 오는 2014년 1월 모든 공장의 가동을 중단 할 것이라는 공지를 띄운 것으로 알려졌다.
◇ 중국 케이블 섹터에서의 전기동 사용이 알루미늄 알로이로의 대체가 이뤄지고 있는데 이는 전기동과 알루미늄 가격 차이 탓으로 이 같은 상황은 더욱 심화되고 있는 중으로 나타났다.
◇ 노벨리스(Novelis)사는 영국 북서쪽에 위치한 래치포드(Latchford) 공장에 대한 확장을 허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해당 공장의 캐파는 30%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납, 아연
◇ 트레바리 마이닝(Trevali Mining)은 페루의 산탄데르(Santander) 광산에서 아연, 납·은 정광 선적을 시작했다.
■ 니켈
◇ 캐나다의 룬딘 마이닝(Lundin Mining)은 미시간(Michigan) 광산에서 연간 구리 생산량 전망을 2억9,500만파운드로 이전 전망인 4,000만파운드에서 상향 조정했으며 니켈 전망도 4,600만파운드에서 6,000만파운드로 상향 조정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