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기회가 마련됐다.
충북테크노파크(원장 남창현)가 ‘제1회 바이오헬스분야 비즈니스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전 접수는 2월10일까지로 의약, 의료기기, 일반식품, 기능성 식품, 화장품, 건강기능성 보조제 등 바이오 헬스분야의 사업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에 없던 순수 창작 발상단계의 아이디어부터 기존의 사업 아이디어를 다른 부분과 융합·개선해 도출된 비즈니스 아이디어까지, 모든 분야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도 일반인과 기업법인 등 제한을 두지 않는다.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대상, 우수상, 은상의 입선자에 대해 총 29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입선 이상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아이디어 권리화 △비즈니스모델 기획 △시제품 제작 등 후속 사업화서비스가 지원된다.
공모전은 충북TP 홈페이지(http://www.cbtp.or.kr)에서 신청서 및 아이디어 제안서를 다운 받은 후 E-MAIL 제출 방식으로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한편 공모전 기간에 접수 못한 비즈니스아이디어는 (사)비즈니스산업협회에서 운영하는 ‘U-BI포털(http://www.u-bi.co.kr)’을 통해 수시 접수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접수 된 바이오헬스 분야의 아이디어도 사업화 지원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