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기업인 미츠이 물산이 2월21일 비철금속 원자재 관련 단신 소식을 전해왔다.
■ 동
◇ 일본의 1월 전기동 케이블(Copper cable) 판매는 전년동기 대비 13%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 잠비안 광산(Zambian Mine)은 광산이 현재 파산 과정에 있으며 회사가 위기에 처해있다는 정부 고위 관계자의 언급이 사실과 다르다며 부인했다.
◇ EMED는 리오 틴토(Rio Tinto)사가 스페인 안달루시아(Andalucia) 지방의 구리 프로젝트(copper project)를 재개할 수 있도록 마지막 절차 승인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 중국의 구리 생산업체 장시 코퍼(Jiangxi Copper)는 알바니아 광산사업을 터키 회사와 공동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 알루미늄
◇ 1월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알루미늄 하루 생산량은 전년동기 대비 2.94% 하락한 6만6,100톤을 기록했다.
◇ 차익목적거래(financing deal)로 묶여있던 물량이 일부 풀려나오며 2월18일에 파운드당 19∼20.25센트였던 미국 알루미늄 프리미엄은 18∼19.50센트로 하락했다.
◇ 플랫(Platts)에 따르면 알레리스(Aleris)는 보잉(Boeing)사와 우주선 몸체에 쓰이는 알루미늄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 일본의 알루미늄 구매자들의 다음 분기 알루미늄 프리미엄이 이번 분기 255∼256달러 수준보다 37% 상승한 350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로이터는 러시아의 루살(Rusal)사가 인권문제를 포함한 사법심사에서 승리할 경우 LME의 창고 규정 개정은 어려운 상황에 처할 것이라고 전했다.
◇ 호주의 2013년 알루미나(Alumina) 생산량은 전년대비 1% 상승한 1,580만톤, 알루미늄 생산량은 1% 하락한 35만4,000톤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 블룸버그에 따르면 인도의 알루미늄 생산기업 힌달코(Hindalco)는 마디아플라데시주(Madhya Pradesh) 지방의 새로운 공장을 2015년까지 풀가동 시켜 생산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 니켈
◇ 안탐(Antam)은 인도네시아 광산 관련법이 적용된 이후 첫 번째로 니켈 수출 허가를 받게 됐다.
◇ 일본은 인도네시아 광물 수출 제한법이 발효된 것에 대해, 관련 산업을 축소시킨다는 이유로 WTO에 제소를 준비 중이다.
◇ 미국 1월 경기선행지수가 0.3% 상승했다. 전월 대비 0.1% 상승했고, 예상치 대비 0.4% 상승했다.
◇ 중국 HSBC 제조업 PMI는 48.3을 기록했다. 이전치는 49.5였으며, 예상치는 49.4였다.
■ 아연, 납
◇ 블룸버그에 따르면 비톨(Vitol) 그룹은 몇몇 금속 사업을 인터알로이(Interalloys)에게 매각한다고 밝혔다.
◇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관계자에 따르면, 목요일에 100톤의 오염된 물이 탱크에서 유출됐다고 전해졌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