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3-12 16:09:14
기사수정

▲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가 이사회를 개최하고 안건을 처리하고 있다..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회장, 오일환 한국철강협회 부회장)가 철스크랩 품질개선과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올해 중점사업으로 추진한다.

철스크랩위원회는 12일 송파구 가락동 소재 협회 대회의실에서 오일환 철스크랩위원회 회장 주재로 2014년도 제1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금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철스크랩 산업의 품질향상 및 지속가능 경영지원’이라는 기본목표하에 △철스크랩 품질향상 및 거래기준 개선 △철스크랩 경영환경 개선 지원 △자원순환시스템 개선 및 가공산업 활성화 유도 등 3개의 중점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철스크랩위원회는 먼저 철스크랩 고의적 불순물 혼입행위 근절 및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고의적 불순물 신고센터를 확대 운영하고, 불순물 고의혼적 개연성이 높은 철스크랩 업계 방문활동 등 철스크랩 업계의 자율적인 품질 개선활동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노폐 철스크랩 물량 증가시 갈등이 예상되는 일부 등급을 조정하는 등 철스크랩 등급기준도 개정할 예정이다.

이밖에 부가세 매입자 납부제도 도입과 폐기물 관리법에 의한 폐기물 처리신고 지원 등을 통해 철스크랩 업계의 세무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폐기물 처리신고가 원활하게 이루어질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자원순환시스템 개선 및 가공산업 활성화 유도 사업으로 슈레더 산업 안정화를 위한 제도적 지원방안 강구, 미파쇄 폐차피의 제강사 검수강화 등을 통해 양질의 철스크랩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제강사 협력업체 Dust의 합리적 처리방안 모색을 통해 공급업계와 수요업계 간의 현실적인 상생협력 관계를 형성하고 품질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18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