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이기섭)의 R&D교육센터가 개소돼 한단계 높은 R&D 교육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
광주TP는 16일 광주TP 본부동에서 ‘산기평 광주 산업기술 R&D 교육센터’를 개소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광주TP 본부동 2층에 새롭게 개소된 광주산업기술 R&D 교육센터는 산기평이 연구지원전문가 과정을 통해 그동안 4,97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둬왔으나 서울에서만 교육이 진행되는 데 따른 지방교육생들의 불편호소 및 교육센터 추가 개소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산기평은 지역교육생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직접 현장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광주에 이어 창원지역에도 R&D 교육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생들의 경력과 니즈를 반영, 기존 연구지원전문가 과정을 기초과정인 R&D 실무과정과 R&D 수행기관 중심의 전문과정으로 개편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실무과정은 사업계획서 작성, 협약체결 요령, 평가관리 대응, 사업비 집행관리 등 R&D 전주기에 대한 이론 중심의 기본과정이며, 4일(25시간)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과정은 실시간통합연구비관리시스템(RCMS), R&D 사업비 집행·관리, R&D 규정, 과제수행 실무 등 R&D 수행기관 중심의 교육과정이며, 2일(14시간)간 진행된다.
전문과정은 R&D 수행기관들의 큰 애로사항이던 RCMS를 개인별로 실습할 수 있는 전용 강의실을 구축·운영할 예정이다.
전한수 산기평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광주 산업기술 R&D 교육센터 개소를 통해 수요자 맞춤형 교육 서비스 시작과 R&D 수행연구원들의 애로사항 해소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동국 광주TP 원장은 “광주에 새롭게 개설된 산기평의 R&D 교육센터를 통해 광주지역 기업과 기관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산업기술 R&D 연구지원전문가 교육과정 및 센터에 관한 문의는 홈페이지 (academy.keit.re.kr)를 참고하면 된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