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가 높은 보호 등급(IP67)과 콤팩트한 설계 구조로 설치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벼워진 신제품을 출시했다.
지멘스 인더스트리 부문의 산업자동화 사업본부는 Simatic ET 200 분산 I/O 제품 라인에 'Simatic ET200AL 제품 라인'을 새로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장치는 공간이 한정돼 있고 자유로운 동작이 필요한 분산 환경에 적합하게 설계됐다. 한정된 공간에서 센서 연결용 M8 커넥터가 사용되는 케이블 캐리어와 같은 생산 현장의 기계나 조립 라인에 직접 장착된다. Simatic ET200AL는 나사를 이용해서 모든 위치의 전면이나 측면에 유연하게 장착할 수 있어 장착 레일 등에 정확히 고정시킬 수 있다.
또한 내구성이 우수해 섭씨 -25에서 55의 온도에서 사용할 수 있다. 30mm 또는 45mm의 모듈 너비와 스테이션 한 개에 최대 32개의 모듈을 설치할 수 있는 차세대 Simatic ET200AL장치는 다양한 환경에서 우수한 IO 구조를 보장한다.
새로 출시된 이 장치는 TIA Portal을 통해 빠르고 손쉽게 구성 및 시운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rofibus, Profinet 혹은 IO-Link를 통해 ET 200SP나 Simatic 컨트롤러와 같은 다른 분산 I/O 장치가 있는 자동화 네트워크에 통합할 수 있다.
컬러 코드에 따라 케이블을 인터페이스에 연결하거나 케이블 타이로 묶음 별로 통합할 수 있어서 모듈의 배선 방법도 대단히 간편하다. 플라스틱 케이스가 사용된 차세대 Simatic ET200AL 장치는 5g~10g 사이의 가속도가 유지돼야 하는 이동 환경에 적합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모듈은 전자 단락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라인 중단이나 모듈 교체가 이뤄지면 자동으로 재시작된다. Simatic ET 200AL에는 Profienergy 기능성이 탑재돼 있어서 비가동 시간 동안 개별 부하나 전체 생산 단위를 차단하기가 용이하고 또한 새로 출시된 ET 200AL 장치의 출력을 통해 액추에이터를 그룹별로 안전하게 차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