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토요타의 리콜사태에 이어 또다시 자동차 결함 리콜이 일어났다.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승용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26일 밝혔다.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레인지로버(129대)에서 운전석과 앞승객석 시트 내에 설치된 에어백 배선 커넥터가 시트 스펀지의 간섭으로 커넥터에 연결된 배선이 단선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오는 27일부터 (주)재규어랜드로버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커넥터 배선 간섭부분 공간을 확보하는 수리(간선부분 스펀지 일부제거, 시트기능에는 영향 없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의 이스케이프 2,216대에서는 에어백, 냉각계통, 도어핸들 결함에 의한 위험성이 발견됐다.
에어백은 소프트웨어 문제로 사이드에어백 전개가 늦어질 수 있고, 냉각계통에서 냉각효율저하에 따른 실린더헤드 균열 및 오일누유로 화재위험성이 발견됐으며, 도어핸들은 간극부족으로 문이 정확히 닫히지 않아 주행중 열릴 가능성이 있었다.
이 역시 27일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에어백 프로그램 업데이트, 냉각계통 등 부품교환(냉각수탱크·서모스텟 교환, 엔진쉴드 장착), 도어핸들 간극조정 등의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해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080-337-9696),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주) (02-2216-11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