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5월 판매가 신형 쏘나타의 신차효과에 힘입어 호조세를 보였다.
현대차즌 2일 5월 판매 현황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국내 5만9,911대, 해외 35만5,050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보다 3.0% 증가한 41만4,961대를 판매했다.
국내 판매의 경우 신형 쏘나타 등 최근 출시된 차종을 중심으로 한 신차효과로 판매가 증가했으며, 해외 판매도 브랜드 가치 상승 및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판매 호조세를 이어갔다.
현대차는 올해 시장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차 및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내수 판매 견인에 힘쓰는 한편 해외 시장 개척도 지속할 계획이다.
국내판매는 전년보다 3.4% 증가한 5만9,911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쏘나타가 신형 LF쏘나타 1만324대를 포함해 총 1만3,687대로 2개월 연속 차종별 판매 1위에 오르며 내수 판매를 견인했다.
제네시스와 그랜저 또한 각각 2,730대, 6,236대가 판매되며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를 이어갔다.
이어 아반떼 7,286대, 엑센트 1,931대, 에쿠스 786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3만3,627대로 전년보다 6.0% 늘었다.
본격 여가철을 맞이하면서 SUV 차종의 인기는 계속 됐다. 싼타페 7,406대, 투싼ix 3,723대, 맥스크루즈 802대, 베라크루즈 363대 등 SUV 판매는 전년보다 2.1% 늘어난 1만2,294대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소형상용차가 전년보다 8.0% 감소한 1만1,285대가 판매됐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전년보다 41.6% 증가한 2,705대로 판매가 늘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향후에도 신형 쏘나타 등을 앞세운 신차효과와 여가철에 따른 SUV 수요 증가 등의 요인이 국내 판매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외판매는 국내생산수출 9만9,105대, 해외생산판매 25만5,945대 등 전년보다 2.9% 증가한 35만5,050대를 판매했다.
국내생산수출은 지난해 특근 미실시로 공급이 감소한 데 따른 기저효과로 전년보다 3.0% 증가했으며, 해외생산판매는 주요 차종의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2.9% 증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어려운 대내외적 환경이 이어지고 시장 환경 또한 불투명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질적인 성장을 통해 내실을 다지고 기본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